[생생부천 2025-02-17] 의료봉사 동아리 ‘찾아가는 청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천의료사협 댓글 0건 조회 784회 작성일 25-09-04 17:36

본문

연일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더니 며칠 사이 제법 따스한 봄기운마저 감도는 지난 15 찾아가는 청진기​ 활동 내용을 점검하며 의견을 나누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봄보다 따스한 온기가 느껴진다. 이날 학생들은 여월동 임대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을 찾아가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동아리 활동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청진기는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가천대학교 간호대학부천대학교 간호대학의 학생들로 구성된 연합 의료봉사 동아리다. 2013년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규석)을 중심으로 시작되어 부천 지역 덕유춘의한라여월 등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loader.do

 ▲ 조규석 이사장이 점검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각 가정방문에 앞서 봉사자들은 담당 교수님으로부터 기초적인 건강 체크 방법과 문진표 작성 방법방문 대상 어르신들을 안내받는다방문 시의 활동은 혈압과 혈당을 확인하는 등 전반적인 현재 건강 상태를 체크하며복용 약 점검을 통해 중복으로 복용 중인 약물은 없는지 확인한다이를 토대로 지속적인 개별 관리가 필요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경우 한 달에 한 번씩 가정을 방문해 건강 상태 및 향상악화 여부를 확인하는 활동을 한다.

 

 loader.do

​ 어르신의 혈당 체크중인 송수우 청진기

 

올해로 의료봉사 5년 차인 찾아가는 청진기의 송수우 학생(순천향대학교 의대본과 2)과 최정연 학생(부천대학교 간호학과 2)은 2인 1조가 되어 이귀순 어르신(, 89)의 가정을 방문했다평소 고지혈증과 불면증어지럼증 등 지병이 있는 어르신은 이렇게 와서 불편한 곳은 없는지 검진도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